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오는 7월3일부터 14일까지 광주하계u대회가 열리는 12일간 차량 2부제가시행된다.
광주광역시는 u대회 기간 방문객 이동 편의와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시내 전 지역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차량2부제(홀짝제)를 실시한다.
차량 2부제는 끝 번호에 따라 홀수 차는 홀수 일에, 짝수 차는 짝수 일에 운행한다. 적용 대상은 10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차이며, 긴급차량, 장애인차량, u대회지원 차량은 제외된다.
다만, 시청, 구청,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등 공공기관 출입차량(공무원, 근무자 등)은 의무 시행할 계획이다.
시는 대 시민 홍보 캠페인을 열고 시 홈페이지(누리집), 현수막, 포스터, 각 가정 협조안내문을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한편, 개‧폐회식 관람객에게는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개‧폐회식 입장권을 제시하면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감안해 의무 시행이 아닌 자율 시행하지만 많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의무 시행 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협조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