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와 평동농협(조합장 김익찬)이 함께 만든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2·3호점이 24일 수완동 주민센터와 지하철 평동역에 각각 문을 열었다.
지난달 19일 광산구청 1층 현관에 생겨, 지역 농민이 생산한 농산물을 그 지역 주민들이 소비하는 ‘로컬푸드’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 직매장이 도심 및 교통 요충지로 진출한 것.
1호점은 지금까지 평동농협 작목반에서 그날 수확한 싱싱한 오이, 가지, 애호박, 방울토마토, 감자 등을 시중보다 싼 가격에 판매해 농민과 주민 모두에게 큰 인기다. 1개월 매출이 2,200만원으로 하루 평균 100만원을 벌어들인 셈.
이날 개장식에는 민형배 광산구청장과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오효열 광주시 농민회장, 이근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 본부장 등이 참가했다. 농협 관계자들과 농민들은 한 목소리로 신뢰받을 수 있는 건강한 농산물을 공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직매장 2·3호점은 1호점과 마찬가지로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운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