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광주광역시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선수촌과 경기장 등에 공급되는 수돗물 수질을 중점 관리한다.
시는 선수단이 머무르는 선수촌 22개동을 포함해 경기장과 훈련장 시설 등 총 64곳에 공급되는 수돗물에 대해 지난 5월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인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에서 두차례 수질 검사한 결과, 세계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문용운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지난 17일 수질연구소 관계자와 함께 선수촌 등의 수돗물 공급 과정과 수질 상태를 점검하고 선수단이 사용할 수돗물이 안전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u대회 기간 비상 공급 체계를 운영, 수돗물 공급에 이상이 생기거나 선수촌, 경기장 등에서 선수단이 필요로 할 경우에 대비해 빛여울수 페트병을 비치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광주시 수돗물의 원수인 동복호, 주암호 등은 물론, 용연 등 4개 정수장에서 생산․공급되는 수돗물은 국가 먹는 물 수질기준 항목(59개)과 세계보건기구(who) 권장 수질기준 항목(163개)보다 많은 200개 항목을 검사하고 있으며, 기준에 적합하게 관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