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익산경찰서(서장 강황수) 평화지구대(대장 박동열)는 지난 16일 새벽 부모님 이혼 등 가정문제로 인한 괴로움에 아파트 옥상 난간에서 자살을 기도한 박○○(여, 94년생)의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평화지구대는 “5-6라인에 살고, 현재 옥상에 있다.”는 112신고를 접수 하고, 박종은 경위와 안진형 경사는 즉시 현장 출동 하였다.
박 모씨는 술에 만취하여 13층 아파트 옥상 난간에서 오른쪽 다리를 걸친 채 휘청거리고 있었으며, 상황이 급박하다고 판단하여 박종은 경위와 안진형 경사는 함께 출동한 강력팀 형사와 119구급대원과 같이 자살기도자가 한눈을 파는 사이 순간적으로 잡아채 소중한 생명을 구하였다.
박 모씨는 가정문제로 10회(수면제복용, 손목자해)이상 자살을 기도한 전력이 있으며, 현재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상태로 평화지구대에서 보호조치 후 무사히 가족에게 인계하였다.
강황수 서장은 “신속한 출동 및 침착한 상황판단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며 출동 경찰관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