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광양시는 2015년 지방재정 조기집행에 있어 5월말 기준 목표액 대비 73%인 1,373억 원을 집행 해 전남도 22개 시‧군 중 최상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전체 예산 3,445억 원 중 55%인 1,895억 원을 상반기에 집행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6월말까지 조기집행 목표액 100% 초과달성을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조기집행 추진단을 운영, 조기집행 실적 관리와 주요사업의 공정별 추진상황 점검 등을 통해 부진사업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사업, 서민생활 안정사업, SOC 확충사업에 대해 중점 추진해 왔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오는 6월말 기준으로 실시되는 재정조기집행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남은 기간에도 대상사업들을 중점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해 상반기 조기집행 관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사업비 7,000만 원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