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특이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특이민원 대응 및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하고 특이한 민원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민원 담당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국민권익위원회의 ‘찾아가는 특이민원 교육’과 연계...
동아프리카 정상들은 아프리카 부룬디에서 대선 반대 시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선을 연기해야 된다고 입장을 모았다.
동아프리카 정상들은 대선 반대로 인한 폭력과 시위 중단에 대해 촉구했고 한 달 반 이상은 연기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탄자니아에서 열린 동아프리카지역공동체 정상회의에서 탄자니아 지도자는 "부룬디 정부의 주권 문제이지만 대선을 임시 연기해 부룬디의 피에르 운쿠룬지자 대통령의 3선에 대한 논쟁 확산을 막아야 한다" 고 전했다.
한편 부룬디에서는 3선에 도전하는 은쿠룬지자 대통령의 대선이 6월 5일 열릴 예정이다.
부룬디 대통령 3선에 반대하는 시위 지도자인 퍼시픽 니니나하즈웨는 "정상회담에서도 한 달 반 이상 대선 지연 의견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실행되지 않아 크게 실망을 했으며 은쿠룬지자 대통령의 3선을 막기 위해 더 큰 시위를 준비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esd-aud/dom/mfp/hmn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