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동아프리카 정상들은 아프리카 부룬디에서 대선 반대 시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선을 연기해야 된다고 입장을 모았다.
동아프리카 정상들은 대선 반대로 인한 폭력과 시위 중단에 대해 촉구했고 한 달 반 이상은 연기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탄자니아에서 열린 동아프리카지역공동체 정상회의에서 탄자니아 지도자는 "부룬디 정부의 주권 문제이지만 대선을 임시 연기해 부룬디의 피에르 운쿠룬지자 대통령의 3선에 대한 논쟁 확산을 막아야 한다" 고 전했다.
한편 부룬디에서는 3선에 도전하는 은쿠룬지자 대통령의 대선이 6월 5일 열릴 예정이다.
부룬디 대통령 3선에 반대하는 시위 지도자인 퍼시픽 니니나하즈웨는 "정상회담에서도 한 달 반 이상 대선 지연 의견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실행되지 않아 크게 실망을 했으며 은쿠룬지자 대통령의 3선을 막기 위해 더 큰 시위를 준비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esd-aud/dom/mfp/hmn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