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18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과 합동으로 양귀비․대마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양귀비 개화기와 대마 수확기에 맞춰 검찰 및 인근 4개 군과 합동으로 단속반을 편성, 양귀비 등 마약류 불법 채취와 유통 및 사용을 사전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군은 단속에 앞서 군민들에게 단 한 그루의 양귀비라도 재배 또는 보관하다가 적발되는 경우 구속수사와 함께 형사처벌을 받게 됨을 사전계도 하여 특별단속으로 인해 군민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홍보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특히 양귀비는 가축사육농가의 텃밭이나 비닐하우스 등에서 자생하는 경우가 많아 농가의 특별한 주의가 요구되며 발견 시 즉시 군 보건소(☏450-5021)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단속에 적발되는 경우 경작자는 즉시 형사고발 조치되고, 몰수된 양귀비나 대마는 소각 등 폐기처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