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익산시가 광견병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오는 20일부터 8,000두분의 광견병 예방백신을 공급한다.
광견병은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개를 포함해 온혈동물에게 감염되면 구토․불안․마비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 인수공통 전염병으로 감염된 개가 사람을 물었을 때 사람에게도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
생후 3~4개월 이상의 모든 종류의 개는 반드시 접종해야하며 특히 야생동물과 접촉 가능성이 큰 산지와 농촌, 인구조밀지역의 개는 우선적으로 접종이 이뤄져야 한다. 접종 한 이후에는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씩 보강접종을 해야 한다.
시는 해마다 봄과 가을에 백신을 무료 공급하고 있다. 동물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지정동물병원은 익산시 홈페이지(www.iksa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