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목포시가 8일 문화예술회관에서 노인회 임원 등 시민 및 어르신 700여명을 초청해 제43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식전행사로 일로품바 보존회의 품바공연과 어린이 재롱잔치가 진행된 후 기념식이 거행된 가운데 효행자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고정숙씨를 비롯해 도지사상 2명, 목포시장 표창 21명 등 24명에게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시상식이 진행됐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부모는 목숨이 있는 동안은 자식의 몸을 대신하기 바라고, 죽은 뒤에는 자식의 몸을 지키기 바란다는 말처럼 부모의 자식 사랑은 끝이 없는 것 같다”면서 “한없는 부모님의 은혜를 되새기고, 내 부모 뿐만 아니라 이웃의 소외되고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도 공경과 섬김의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어르신들의 지금 모습은 젊은 세대들의 내일의 모습이다. 행복하고 건강하게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기념식 후 식후 행사로 서미숙 노래교실 원장의 가요열창을 진행했으며 문화예술회관 야외 잔디밭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효도 도시락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