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위험유해물질 유출사고 현장대응 오염물질 탐지제독훈련모습
보령해양경비안전서(서장 김두형)에서는 지난7일 오후15시 원산도 남동방 1마일 앞 해상에서 위험·유해물질 유출사고를 가상으로 3개 기관·업체에서 총 52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22구조대, 방제3호정 등 선박 총 6척, 오일펜스 100m 등을 동원하여 위험유해물질 유출사고 대비 현장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해상에서 HNS 유출사고를 대비한 훈련으로 보령해경서 관내 통항량이 비교적 많고 발암물질로 잘 알려진 스틸렌 유출을 가상으로 인명구조, 현장통제, 오염물질 탐지 및 제독, 해상 방제 등 인명과 환경 피해 최소화에 역점을 두고 진행했다.
보령해경관계자는 “유관기관 및 관련업체와의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HNS (HNS : Hazardous and Noxious Substances, 위험․유해물질)유출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방제훈련을 실시, 쾌적한 해양환경보전과 해상안전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