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봄철 무안갯벌낙지 성어기를 맞아 낙지생산 어업인의 실질적인 소득창출 및 브랜드 유지․관리를 위해 전용포장재 및 아이스팩을 제작, 공급했다고 밝혔다.
군의 이번 공급은 낙지생산 28개 어촌계 503어가에 전용포장재 4만여개와 아이스팩 1만5,000여개를 적기에 공급하여 전국적인 택배주문 판매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무안갯벌낙지의 최근 2년간 생산량은 509톤에 달하며 178억원의 고소득을 올렸다.”고 밝히며“앞으로도 타 지역과 차별화된 포장재 개발 및 보급으로 타 지역 낙지가 무안갯벌낙지로 둔갑하여 판매․유통되는 것을 차단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안갯벌낙지는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갯벌에서 서식하여 육질이 여리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유명세를 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