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국립대구과학관은 오는 25일(토)~26일(일) 양일간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무료 ‘야외 음악회’를 개최해 눈길을 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한 이번 야외음악회는 자녀와 함께 과학관을 찾는 가족, 연인들을 위한 버스킹 음악회다. 25일(토)~26일(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사이언스광장 내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음악들로 선곡한 버스킹 밴드의 공연이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감성보컬 ‘에스텔’과 포크밴드 ‘라이브 오’ 등 총 8개 버스킹 팀이 ‘벚꽃엔딩’, ‘꽃피는 봄이 오면’, ‘먼지가 되어’ 등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을 선보이며 과학관을 찾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강신원 관장은 “과학관을 찾은 연인,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며 “주말을 이용해 과학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공연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