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
서울지방경찰청은 최근 3년간 자전거로 인한 사망자 수가 전체 사망자 수의 10% 가까이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대폭적인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 대책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
자전거 사고를 분석해 보면, 대다수의 자전거 운전자들은 보행자라는 인식이 강해 신호위반하여 주행하거나 도로를 가로질러 횡단하다 교통사망사고로 이어지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며 또한, 사망사고의 절반 이상이 고령운전자(65세 이상)로 06시부터 12시까지 편도 2차로 이상 대로를 횡단하다 사고를 당하고 있어 자전거 운행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경찰에서는 그동안 교통법규 단속 대상의 사각지대였던 자전거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해 4월 21일부터 30일(10일간) 까지 계도ㆍ홍보 기간을 거쳐, 사고가 급증하는 5∼6월까지 2개월간 집중 단속하여 자전거 운전자 보호는 물론 교통사망사고 예방에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