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익산시가 배움의 시기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해 추진하는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익산행복학교 개강식을 20일에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오전 함열읍과 동산동, 용동면에서는 시 관계자와 수강생 어르신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이 열렸다.
익산행복학교는 한글을 배우고 싶은 늦깎이 학생들을 위해 경로당, 주민자치센터 등에 찾아가는 문해교육 사업이다. 총 6년 과정으로 이뤄져 있으며 한글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알파벳, 산수, 특별재량활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동산동과 함열읍, 용동면 등 3개 지역에서 운영되며 올해는 11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학습자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익산행복학교의 참여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남들보다 배움이 늦었다고 창피한 것은 아니며 늦게라도 배운다는 것은 축하받아야 할 일이다. 행복학교에 나와서 배움의 갈증을 해소하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익산행복학교 수강신청은 익산시평생학습센터(063-859-5823/5155)나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