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유)지음건축(대표 성하윤)은 4월 16일 92세의 홀몸 어르신 가정을 찾아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92세의 고령의 할머니 방이 천정과 벽이 온통 곰팡이로 가득한 열악한 환경에서 냄새로 방안에서 생활을 하지 못하고 외풍이 심한 거실에서 전기장판에 의존하며 거실에서 생활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미력하나마 힘이 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재능나눔은 낡은 벽지를 교체하고, 벽에 단열재를 설치해 겨울에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했다.
(유) 지음건축은 2014년 7월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되어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보일러교체, 화장실 개선, 도배 장판봉사 등 다양한 봉사를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재능기부로 어려운 이웃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동태문 수송동장은 “업체 스스로가 솔선수범 어려운 이웃을 챙겨주는 모습에 고마움을 전하며 지역주민이 함께 나누고 누리고 애정촌(愛情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