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재정경제부 찾아 국비 확보 및 현안 해결 협조 요청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21일 재정경제부 황순관 기획조정실장을 만나 원활한 2027년 국비 확보와 원주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이날 간담회는 원주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들의 설명과 함께, 국가 재정 지원의 필요성과 사업 추진의 시급성을 강조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지역 ...

▲부여읍 희망 3⁺나눔지원사업 장면
부여읍(읍장 추정호)에서는 Good! 부여읍 해피바이러스 특화사업인 ‘희망 3⁺나눔지원사업’으로 점심식사, 미용서비스, 한방침 3가지 서비스를 무의탁(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원스톱 풀지원으로 추진하였다.
관내 백제고을 누룽지백숙(대표 정종숙)에서는 어르신들의 보양식으로 최고인 누룽지 백숙을 후원했고, 진미용실(대표 조광임), 진아미용실(대표 윤민자)에서는 어르신들에게 미용을 재능기부했다. 또한 원광한의원(대표 박진무)에서는 어르신들의 맞춤형 한방치료를 침에서부터 물리치료, 전기치료까지 서비스를 해주어 어르신들이 톡톡한 서비스를 한방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 나눔 사업은 부여읍 해피바이러스협의체 봉사대원으로 동의를 얻어 관내 음식점, 미용업체, 한의원을 중심으로 분기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봉사대에서는 부여읍에서 좋은 사업을 추진하는데 앞으로도 적극 후원해 주겠다며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오히려 고마워했다.
추정호 부여읍장은 “사랑을 실천하는 후원자에게 감사를 드리며 희망 3⁺나눔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지속적인 후원처를 발굴하여 많은 이웃들이 지역사회 내 외로운 독거어르신들에게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