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전라남도는 오는 16일 국민안전의 날을 맞아 세월호 사고의 희생자를 추모하고 사고의 교훈을 잊지 않기 위해 13일부터 16일까지를 추모 기간으로 정해 자체적인 추모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청 건물 1층 윤선도홀에 설치된 분향소에 근무자를 배치해 도민들의 조문을 안내하고, 도청 누리집에도 사이버 분향소를 운영해 누구나 희생자들을 추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남도청 건물 외벽에는 희생자를 추모하는 대형 현수막을 부착하고, 시군도 추모 현수막을 게첨토록 요청하는 등 세월호 교훈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겨 보는 분위기를 조성키로 했다.
특히 전남도청 전 직원들은 세월호 노란 뱃지를 착용토록 해 추모 분위기속에서, 일상 업무에 위험요소는 없는지 살펴보고, 재난 안전에 대한 대응체계도 점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홍성일 전라남도 안전총괄과장은 “도민들이 추모 기간 동안 희생자를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