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재정경제부 찾아 국비 확보 및 현안 해결 협조 요청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21일 재정경제부 황순관 기획조정실장을 만나 원활한 2027년 국비 확보와 원주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이날 간담회는 원주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들의 설명과 함께, 국가 재정 지원의 필요성과 사업 추진의 시급성을 강조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지역 ...
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한『희망2015 나눔캠페인』에서 목표액 대비 135%를 달성한 7억9천9백만원을 모금했다.
이는 도내 22개 시·군 가운데 가장 높은 모금액을 기록해 1위로 선정됐으며 2012년과 2014년에 이어 세 번째로 최우수 영예를 안게 됐다.
이번 모금운동은 시민들의 성금과 함께 고액 기부도 잇따라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주요 모금내역은 순천공단 소재 ㈜DSR 제강 1억원, 남부교회 5천만원, 와이피피㈜ 5천만원, 미르치과 19백만원, NH농협 순천지부 1천만원, 성우종합건설 1천만원, ㈜호남스틸 1천만원 등이다.
시 관계자는 “계속되는 경기침제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이번『희망2015 나눔캠페인』에 많은 성금을 기탁해 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모금된 성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각 지자체에 모금 기여도와 빈곤율 등을 반영해 배정하고 난치병지원사업, 소외계층월동지원사업, 아동지원사업 및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한 명절위문품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