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나이지리아 대통령 무함마두 부하리 당선자와 대선에 패배한 굿럭 조너선 대통령 후보에게 전화를 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부하리 대통령 당선자에게 "대선 기간 동안 보여준 리더쉽에 높은 평가를 보낸다. 권력의 나라에서 민주적인 권력을 향한 역할에 찬사를 보낸다" 고 전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인 나이지리아의 선거와 경제대국에 대한 부하리의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나이지리아는 1930년 영국으로부터 독립 이후 6번의 군사 쿠데타를 겪었다.
또한 나이지리아는 광대한 천연자원과 아프리나 최대 소비를 자랑하고 있지만 가난한 지배 구조와 극단주의 단체 보코하람에 의해 피 묻은 반란에 시달리고 있어 이번 선거의 전환점 태세로 새로운 국가가 될 수 있음을 기대하고 있다.
arb/sst/rcw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