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구리시(시장 박영순) 토평도서관은 지난 3월부터 항시적으로‘대한민국 국가상징 자료코너’를 마련하고, 태극기를 중심으로 한 국가상징 관련 자료를 특화 서비스로 제공한다.
관련 자료에는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국새, 문장 등 국가상징에 대한 소개를 로비에 게시하고, 도서 및 사진, 영상자료, 기사스크랩 등 여러 유형을 망라한 자료들도 확보하여 종합자료실내 비치코너를 통해 일반에 관람토록 했다.
특히 구리시 관내 3개 시립도서관(토평,인창,교문)에서는 독서교실 및 견학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태극기 바로 알기’체험활동도 운영함으로써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국가상징을 접하고, 애국심을 키울 수 있는 교육적 계기의 기회도 마련했다.
이번 국가상징 자료 코너는 시민들의 국가상징 자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국가에 대한 자긍심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시켜 시책 주요사업인‘태극기의 도시 구리시’활성화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토평도서관 관계자는“생산되거나 구입 가능한 국가상징 자료가 많지 않아 수집에 애로가 있어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다”며“관련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가 있으면 도서관 기증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자료를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