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광산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삼호)과 보건소(소장 박요섭)가 19일 ‘국민체력100 운영 협약’을 맺고,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국민체력100 광주체력인증센터’ 사업의 하나로, 주민들이 운동처방과 질병관리를 한꺼번에 받을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돕기로 한 것.
협약에 따라, 시설관리공단은 체력인증센터 체력측정자 중 질병이 의심되는 주민을 발견하면 보건소의 만성질환대상자 관리사업 프로그램 등에 안내한다. 광산구보건소도 고혈압·당뇨병 등 운동처방이 필요한 주민에게 공단의 체력증진교실 등에 소개하기로 했다.
김삼호 이사장은 “협약에 따라 보건소는 건강 기준을 제시하고, 공단은 그 기준에 적절한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며 “체계적인 관리와 운동요법으로 지역주민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