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23개 중소기업 유관기관들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합동설명회가 하남산업단지에서 두 번째로 열렸다.
광주광역시는 20일 오후 2시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우범기 경제부시장과 하남산업단지 입주기업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제2차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1부에서는 광주광역시,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지방국세청, kdb산업은행이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시책들을 발표했다.
시는 중소기업원스톱지원센터, 100대 명품강소기업 등 역점사업과 경영안정자금 등 금융에서부터 기술, 판로까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분야와 주력산업고도화, 미래 신성장산업 발굴을 위한 사업들을 소개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정책자금 규모 확대, 현장 실무인력 지원, 중소․중견기업 재도전 활성화 등 정보를 안내하고,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시간선택제 일자리 사업, 광주지방국세청은 창업자금 증여세, 가업상속공제 등 과세특례를 비롯한 세정지원 사항, kdb산업은행은 기술기반 금융상품과 공장부지분양대금특별대출 등 정책금융사업을 안내했다.
2부에서는 오는 5월 광역선도사업이 종료되고 새정부의 지역정책 방향에 맞춰 개편되는 지역주력산업, 산업협력권 프로젝트 등에 대한 설명과어 한국광산업진흥회 등 18개 연구․지원기관들의 공통 지원사항들이 소개됐다.
행사에 참석한 우범기 경제부시장은 “우리 지역 경제의 근간이자, 고용창출의 원천인 중소기업이 확고한 경쟁력을 갖춰 ‘넉넉한 경제도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산업단지별 ‘찾아가는 설명회’로 지난 16일 첨단산업단지에서 시작, 오는 26일 오후 2시에는 광주광역시지방공무원교육원에서 평동․소촌․송암산업단지 입주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