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광주 월봉초등학교는 지난 3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전교생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 친구사랑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신학기에 새로운 학급편성으로 학생들 상호간의 갈등상황이나 서열 형성 등으로 인한 학교폭력 발생요인이 증가하고, 학교폭력에 취약한 신학기에 집중적인 예방활동 강화 및 취약요인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등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여 이번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교폭력예방교육에서는 ▲1~2학년 친구얼굴그리기 ▲3~4학년 친구 탐구 보고서 쓰기 ▲5~6학년 친구사랑 만화그리기 ▲관심의 말 한마디 애국훈화 ▲서약서 쓰기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토의하기 ▲소중한 내 몸 바로알고 사랑하기 ▲교사 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처리 방법 연수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대처법 연수 등 다양한 활동이 실시되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나와 내 친구들은 모두 다 소중한 존재이므로 위험에 처하면 도와줄 것이다.” “신체적 폭력만이 폭력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교사들은 “현재 교육 현장에서 중요한 사안인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생활지도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