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제주시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실적이 우수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대해 총 6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것은 26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를 대상으로 2014년도 주민자치센터 운영, 주민자치 활성화 시책추진 및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등 주민자치센터 활동상황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에 따른 인센티브 사업비이다.
특히, 심사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평가를 실시하였고, 주민자치센터 운영 실적이 우수한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를 선정하였다.
최근 제주시는 우수 읍면동으로 선정된 주민자치센터로부터 인센티브 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고 사업비 지원을 확정했는데, 신청된 사업들은 지역공동체 화합 및 주민소통 구현 등 지역 발전과 공동체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비로 쓰여 진다.
앞으로도 주민자치센터간 선의의 경쟁과 발전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인센티브 사업비를 차등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 2월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전문기관 컨설팅을 실시하였고, 상반기 내에 주민자치학교를 개최하여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와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