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제주시는 민원전화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투명한 민원처리를 통한 행정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전화녹취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3월 말까지는 시범운영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스템 운영은 인허가, 단속, 사회복지 업무 등 대민 지원분야가 많은 부서에 사용신청서를 받아 전화녹취시스템 사용 승인을 할 예정이며, 민원인의 권리와 사생활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보호비밀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 무분별한 녹취방지, 녹취자료 관리 등 지침을 수립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녹취가 필요할 경우에는,“지금부터 이 전화는 발신자 정보와 통화내용이 녹음됩니다.”라는 안내멘트를 민원인에게 고지하고 통화내용이 녹취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시스템 운영을 통해 분쟁요인을 사전 예방하여 좀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꿈과 미래가 있는 행복한 제주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