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제주특별자치도는 5단계 제도개선 과제가 반영된 제주특별법 전부개정안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위해, 4월 국회 법안소위에서 상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주특별법 개정안은 지난 2월 11일에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상정되었고, 현재 안전행정위 법안심사소위원회에 계류 중이다.
이번 5단계 제도개선은 입법체계 개선을 통한 전부개정안으로서 481개 조문(45개 제도개선 과제 포함)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나, 2월 임시국회에서는 시간이 촉박한 관계로 국회 안행위 전문위원실, 국무조정실과의 협의를 통해 국회 법안소위 상정을 4월 임시국회로 부득이 연기하게 되었다.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제주특별법 법안내용이 방대하여 2월 국회에서는 심의가 어렵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하지만, 4월 임시국회에서는 제주특별법 전부개정안에 대한 심사는 물론 2월에 상정되지 않은 주요 의원 발의안에 대한 심사도 동시에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4월 임시국회에서의 입법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덧붙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