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 소속 민요동아리(회장 조매정)는 2015. 2.13 (금) 제주시보건소 노형지소 치매주간보호센터에서 찾아가는 재능나눔 "함께하는 우리는 행복합니다" 민요 공연을 실시하였다.
이날 공연에는 '갑돌이와 갑순이', '진도아리랑', '방아타령' 등 장구 장단에 맞추어 부른 회원들의 신명나는 민요 한마당이 펼쳐졌다.
그리고 기억을 조금씩 더듬으며 부르는 '느영나영', '아리랑' 등 어르신들의 노래 한가락은 모두의 어깨를 들썩이게 하고, 덩실덩실 춤을 추게 하기에 충분했다.
또한, 어르신과 동아리 회원이 짝을 맞추어 '도리도리 잼잼' 노래에 맞춰 율동을 하고, 어깨를 토닥이며 서로 따뜻한 정을 나누기도 했으며, 민요동아리 회원들은 설을 맞아 큰절을 올리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였다.
민요동아리는 매월 둘째주 금요일 어르신들을 위한 꾸준한 문화나눔 실천을 계획하고 있으며, 3.13(금)에도 치매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을 위한 민요 공연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