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주시.전주시평생학습센터는 전라북도 내 평생학습 강사 및 활동 희망자를 대상으로 신규강사학교 수강생 100명을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2015년 신규강사학교는 총 7차시 수업으로 다음달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에 이루어지며 강의는 조석중 배움아카데미 대표와 강동호 나답게 치유 성장연구소장, 박정순 Js아카데미 원장, 김선희 보이스코칭 전문강사 등이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매년 평생학습 신규강사학교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 및 강의 스킬교육을 시행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수강을 희망하는 분들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해당 프로그램 자격증 사본과 함께 전주시평생학습센터에 직접 방문접수하거나 전자우편(ajung1123@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주시는 2005년부터 강사학교를 운영해왔으며 지난해에도 신규강사학교를 통해 평생학습강사를 희망하는 신규강사 68명을 수료시켰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평생학습센터 전화 241-1123으로 문의하거나 전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