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지난 6일 맑은물환경사업소 내 인재양성교육장에서 의정부시 비전사업추진단(단장 김덕현)이 역전근린공원을 주제로 제2차 비전사업추진단 idea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1차에 이어 구체적인 역전근린공원(캠프 홀링워터) 조성 idea 발굴 보고였다.
직원들은 역전근린공원을 조성 할 3대 주제(시계탑, 광장, 분수대)로 토론 하였다. 퍼즐을 풀 수 있는 시계탑, 소원의 시계탑, 녹색 테마 광장 조성, 스크린이 설치된 분수대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다.
이번에 총 23개의 역전근린공원 idea가 발굴되었으며 광장과 수변이 함께 있는 공원, 행복로와 어우러질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하여 실무 부서에서는 다양한 방면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이에 김덕현 단장은 의정부의 얼굴이자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역전근린공원 조성에 다양한 idea를 검토하여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