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
한국여성 과학기술인 지원센터와 한국 테크노파크 협의회가 5일 ‘산업현장의 여성 R&D 인력 확충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한국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WISET은 정부의 지원을 받은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생애주기별 R&D 인력 육성 및 활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는 지역 지식기반산업 육성과 신산업창출을 위한 산업기술단지인 테크노파크의 협의체로서 강소기술기업육성,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 간담회는 14년 9월 15일 MOU 체결 이후 전국 단위의 첫 간담회 자리로 WISET과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 주최로 16개 WISET 지역사업단과 18개 테크노파크가 실질적인 연계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간담회를 통해 ▲ 지역 이공계 여대생 취업 촉진, ▲ 미취업 여성 R&D 인력의 취업 지원을 위한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여성 R&D 인력을 위한 지역별 맞춤형 여성인재 양성 및 활용 계획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