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조기집행 효과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상반기 중 1,870억원을 집행하여 지역경제회복의 마중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는 2015년도 재정 상반기 조기집행으로 어려운 지역실물경제의 활력을 제고키시고 서민생활안정을 도모한다는 차원에서 일자리 창출, SOC 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대상으로 중점 추진한다.
이를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반, 집행지원반, 자금지원반, 사업추진반 등 조기집행 추진 상황실을 운영하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규모 숙원사업 추진을 위해 합동설계단을 작년 12월부터 운영하여 실시설계 등 사전절차를 1월중으로 완료하고 208건의 사업을 발주할 계획이다.
또한, 1억원 이상 주요사업에 대해서는 설계, 발주, 착공 등 공정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해결책을 마련하여 형식적인 조기집행 추진이 아닌 내실 있는 조기집행으로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재정집행의 최종수혜자인 지역주민, 영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서민층이 조기집행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적관리를 강화하고, 민간 실집행 실적 제고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뒷받침 할 수 있도록 부서별 평가방법도 합리적으로 개선키로 했다.
한편, 광양시는 2014년도에는 지방재정조기집행 관련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사업비 70백만원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