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국제자매도시인 필리핀 깔람바시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구리시 보건소장을 단장으로 관내 의약단체(구리시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의료진 4명, 시의원 3명, 간호사, 치위생사 등 관련 공무원 총 14명이 참여한다.
구리시 의료봉사단은 출국 당일 깔람바시가 주최하는 공식 환영행사에 참석하여 이동용 치과장비 1세트와 응급구조키트 10대, 혈당기 등 의료지원물품을 기증할 예정이다.
또한, 이후 깔람바시 마을 2곳에서 각각 500여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내과, 소아과, 치과, 한방 무료 진료를 실시하며 아이들에게 올바른 칫솔질, 불소도포 등 구강위생 교육을 하는 등 주민 건강 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구리시는 2012년부터 매년 민관 합동 의료봉사단을 구성하여 깔람바시에 의료기기를 기증하고 의료시설이 취약한 마을을 중심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며 양국 간 우호관계를 더 돈독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