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구리시립 인창도서관(관장 정선자)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1월 한 달 동안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015년 1월 5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겨울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겨울방학 문화교실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모두 10개 강좌로 운영되며, 독서와 교양 증진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겨울방학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1월 19일부터 5일간 운영하며, 도서관 이용법, 전자책 활용교육, NIE활동 등 책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이를 통해 독서 흥미를 높이고 자발적인 독서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한편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여가를 보내고 문화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2015년 1월 13일부터 3주간 영화를 상영하여 도서관이 지역사회 문화 사랑방으로써 역할을 할 예정이다.
유난히 춥다는 이번 겨울 혹한은 인창도서관의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독서에 대한 열정으로 온기를 더할 수 있을 것이다.
인창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인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urilib.go.kr)및 전화로 접수 가능하며 겨울방학 문화교실은 2014년 12월 23일부터 30일까지, 독서교실은 2015년 1월 7일부터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창도서관(☎ 550-2936)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