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한국-이탈리아 산업기술협력이 본격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탈리아 경제개발부과 지난 10월 박근혜 대통령의 이탈리아 순방 시 체결한 기술혁신 파트너쉽 양해각서(MOU) 이행을 보다 구체화하고 세부협력방안 논의를 위한 산업기술협력 공동위원회(위원장: 양국 차관)를 내년 6월 밀라노 엑스포 시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양해각서(MOU) 양국 정부가 산업분야에서 최초로 체결한 양해 각서로서, 양국의 기술개발 혁신주체 간 기술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공동 기술개발, 사업화, 네트워크 형성 등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협력분야로는 양국이 상호 Win-Win할 수 있는 섬유, 패션디자인, 염색 지능형 운송시스템, 신재생에너지, 백색가전 등 6개 분야를 우선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했다.
이번 한-이탈리아 산업기술 협력은 두 나라 산업기술협력 공동위를 개최해 협력현황 공유, 향후 추진방안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특히 정부주도에서 벗어나 민간 중심의 협력이 가능하도록 양국의 기업·연구소·대학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