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베트남 산업무역부 '부휘황' 장관과 제5차 한-베 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위원회는 오는 12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한-베트남 정상회의를 앞두고 열리게 되어 한-베트남 간 원전, 산업기술, 에너지자원, 무역 등 4개 분야의 이행현황과 가시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우선 원전건설과 관련해서는 양국은 베트남 원전 건설을 위해 ‘13.6월부터 한국과 베트남이 공동으로 수행한 베트남 원전 예비타당성조사가 성공적으로 종료됐음을 평가하고, 향후 베트남 정부 및 국회 승인절차에 있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밖에도 베트남 현지화를 위한 공동연구, 원전 후보부지 지방정부 초청사업 등 협력사업 등을 통해 양국간 원전협력을 지속해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