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안정적인 재정운영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4개월동안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지방세 징수에 총력을기울인다고 밝혔다.
무안군은 금년 11월말 현재 지방세 591억원을 부과하여 561억원을 징수하였으며95%이상 목표징수율 달성을 위해 특단의 징수대책을 수립하여 강력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체납세 납부안내문을 모든 체납자에게 발송하여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미납시에는 강제징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체납사유별 사전분석과 부동산 및 금융재산 조회, 급여압류, 관허사업제한, 명단공개 등 체납처분을 위한 사전작업을 진행중이다.
특히 자동차세 체납액 급증에 따라 체납차량 번호판 자동인식시스템을 이용하여읍면 소재지 차량 밀집지역, 주차장, 아파트단지는 물론 인근 목포시, 영암 대불공단까지 단속범위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아직까지 지방세를 미납하고 있는 납세자는 재산, 신분상 불이익을받지 않도록 빠른 시일내에 체납된 세금을 자진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