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공주시 충남교향악단(단장 명규식)이 시민과 함께 하는 불멸의 교향곡 시리즈 일곱 번째 무대‘독일의 거장’을 부제로 제15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13일 오후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윤승업 상임지휘자의 지휘와 함께 열리는 이번 연주회는 화려한 테크닉과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하는 중견 연주자로 널리 알려진 바이올리니스트 김희정씨와 첼리스트 이일세 씨가 협연자로 나선다.
연주곡으로는‘G선상의 아리아’로 불리는 바하의 관현악 모음곡 제3번 중 에어(Air)를 시작으로 브람스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2중 협주곡, 베토벤의 교향곡 제4번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베토벤의 교향곡 제4번은 영웅적이고 남성적인 힘으로 가득한 교향곡 제3번‘영웅’과 교향곡 제5번‘운명’사이의 작품으로 작곡가 슈만은 이 교향곡을 "두 명의 북구 거인 사이에 끼인 그리스의 미인”이라 평하며 작품의 고전적 명랑함과 여성적인 아름다움을 칭송한 곡으로 유명하다.
시 관계자는 “깊어가는 가을 저녁 가족과 함께 바하, 브람스, 베토벤 등 3인의‘독일의 거장’을 만나 클래식의 진수를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 입장료는 A석 5천원, B석 2천원이며 초등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다. 티켓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acc.gongju.go.kr) 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전화예매나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 충남교향악단(☏041- 856-0778)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