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충주카리타스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미선)가 27일 한살림북부권역생산자협의회(회장 김해식)와 함께 소태면 일대 사과농장(농장주 허영만)에서 사과 따기 행사를 진행했다.
한살림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충주카리타스노인복지센터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 한살림 직원이 참여해 100kg의 사과를 수확했다.
이날 수확한 사과는 29일~31일 3일간 지역의 저소득 홀몸어르신 약 1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미선 센터장은 “지역사회 도움으로 평소 수입의 대부분을 병원비와 생활비에 사용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와 행복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희망나무 수확 행사는 한살림과 연계하고 온라인(해피빈 모금함) 및 오프라인 모금을 통해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한편, 충주카리타스노인복지센터는 지난해에도 100kg의 사과를 수확해 저소득 홀몸어르신 80명에게 전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