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의 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노력하며, 시민을 주인으로 모실 것입니다”
김동일 보령시장이 지난 23일 오전 10시 농어촌공사 보령지사에서 추진한 물관리 현장 설명회에서 특별 강의를 갖고 이 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나부터 솔선수범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일신우일신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모든 행정을 시민 편의를 위해 바꿔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항상 공직자에게 시장을 보지 말고 시민들을 먼저 챙기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겉치레나 허례허식은 과감히 탈피하고 한분이라도 고마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보령신항이 살아야 보령의 미래가 있다”며, 보령신항이 크루즈와 마리나, 물류 등 복합항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내 비쳤다.
마지막으로 “저의 꿈은 보령을 젊은 도시로 만드는 것”이라며, “많은 기업이 보령시에 입주할 수 있도록 조직개편 시 기업 하이패스팀을 만들어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