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박창훈)는 10월 21일 오후 1시40분부터 성남시청온누리 실에서 수강생들과 주민자치위원 등 시민 600여명이 참여하는 “함께하면 행복한 중원구 주민자치센터 경진대회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에서 배우고 익힌 밸리, 난타, 민요, 에어로빅, 우리 춤 등을 마음껏 자랑하고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자치센터별로 추진한 1센터1특화사업 및 마을 만들기 사업을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성남시립교향악단 금관악 앙상블의 감미로운 선율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중원청소년수련관 댄스동아리 SNB의 힙합공연으로 행사장을 더욱더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함께하면 행복한 중원구 주민자치센터 경진대회 및 작품전시회”는 중원구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구청장님과 함께 배워요!’를 응용하여 시장님이 수강생이 되어 배워보는‘시장님과 함께 배워요!’특별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경진대회와 작품전시회가 주민자치센터 모든 수강생의 잔치인 만큼 내가 주인공이라는 생각으로 작품이나 공연모습을 담은 예쁜 초청장을 정성껏 만들어 이웃에게 전달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정성스럽게 준비한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