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최유택이병(육군 제32보병사단 2대대) |
육군 제32보병사단 97연대 2대대 최유택 이병이 지난 9월 10일 현금 120만원이 든 지갑을 주어 수소문 끝에 주인에게 돌려줘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9월 10일 18:30경 최유택 이병은 보령시 동대동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주차된 차량 사이에 떨어진 지갑을 발견하였다. 지갑 속에는 120만원이라는 큰돈이 들어있었으나 최 이병은 한 치의 망설임없이 지갑 속 명함과 연락처를 통해 수소문한 끝에 주인을 만나 지갑을 전달하였다.
지갑을 분실했던 주인은 포장마차를 운영하며 넉넉지 않은 형편에 한 달 생활비를 분실하여 망연자실하고 있었으나 최 이병의 연락을 받고 다행히 지갑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
이 사연은 병영 내에서 감사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장병 상호 칭찬 릴레이를 통해 한달 여 가까이 지나서야 알려졌다.
이 사연의 주인공 최유택 이병은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인데 너무 칭찬을 해줘 오히려 부끄럽다.”며 “자신의 이익보다는 상대방의 상황을 먼저 생각하고 선행을 베푸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