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충북도는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자금 이차보전 사업에 8일 20억원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차보전 사업은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사업자의 대출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시설 설치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3억원 한도의 은행 융자금에 대한 대출금리의 2.5%를 3년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2015년까지 100억원 규모로 이차보전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의 큰 호응으로 지난 4월까지 107개 업체에 지원, 목표액이 조기 소진됐다.
이에 충북도는 20억원을 추가 조성해 사업자들에 지원하기로 했다.
신청대상은 도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태양광 발전사업자이며,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충청북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융 자금에 대한 이자는 3년 거치 5년 분할상환하게 되며 취급은행은 8개 시중은행(국민·농협·신한·우리·중소기업·하나·한국산업·한국씨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