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서운면(면장 유승덕)에서는 지난 22일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정찬) 부설 안성시 기초 푸드뱅크의 후원으로 저소득층을 위한 ‘희망배달마차’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서운면새마을부녀회와 서운면사무소에서 실시하는 ‘나눔의 녹색장터’와 함께 잉여식품 나눔 사업인 안성시 기초 푸드뱅크의 ‘희망배달마차’ 사업을 공동으로 주관해, 서운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100여명에게 21종의 식품 및 생필품(환산가액 8,365천원 상당)을 무료로 나눠주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운면사무소 주차장에서 진행됐으며,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봉사단과 지역주민이 방문해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서운면 남녀새마을지도자회에서 몸이 불편한 지역 어르신을 위해 후원물품을 직접 집으로 배달하는 등 봉사를 몸소 실천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이정찬 회장은 “앞으로 더 많은 자원을 발굴해 모든 저소득층에게 골고루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덕 서운면장은 “무더위 속에 서운면 주민을 위해 후원해주신 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드리며, ‘희망배달마차’가 더욱 활성화되어 기초수급자뿐만 아니라 차 상위계층에게도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