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 걱정에 일도 못해요"
  • 이양언기자
  • 등록 2004-02-16 00:00:00

기사수정
  • 잇단 어린이 상대 범죄에 ′자녀안전걱정 신드롬′ 확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꾸 범죄에 희생되고 있어 우리 아이들이 집에 들어 올때까지 한시라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부천 초등생 피살사건에 이어 수업을 마치고 집에 돌아가던 여중생이 실종된 뒤 숨진채 발견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잔혹하게 희생된 사건이 잇따르자 자녀의 안전에 대한 부모의 걱정이 늘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에 사는 김모(42.회사원)씨는 포천 실종 여중생이 숨진채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간 8일 저녁 초등학교 6학년에 다니는 딸에게 휴대폰을 사주었다.
′어린 학생이 무슨 휴대폰이 필요하냐?′며 휴대폰을 사달라는 딸아이의 간절한청을 여러차례 거절하곤 했지만 앞으로는 딸아이의 안전을 수시로 확인하지 않고는 도저히 아무 일도 못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
수원에 사는 최모(39.회사원)씨는 아침에 사무실에 출근하자 마자 인터넷을 뒤져가며 휴대폰 위치확인 시스템처럼 아이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비가 있는지를 찾았다.
최씨는 "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에게 휴대폰을 사주기는 그렇지만, 요즘처럼 아이들이 희생되는 험악한 세상에 항상 아이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장비가 있으면 안심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경기도 부천과 포천에서 잇따라 발생된 초등학생.중학생 피살사건의 여파로 피해자들과 비슷한 나이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휴대폰을 사주거나 등.하교길 승용차로 태워 주고 데려오는 등 범죄로부터 자녀의 안전을 걱정하는 부모가 늘고있다.
경기교육청도 부천초등생 사체가 발견이후인 지난 6일 도내 초.중학교에 ′학생사고 예방교육′이라는 공문을 보내 학생들에게 외출시 부모에게 행선지 알리기, 알지 못하는 사람의 동행권유 따르지 않기 등을 교육시키도록 했다.
여중생 딸을 두었다는 경기지방경찰청의 한 경찰관은 "밤늦게 돌아다니거나 으슥한 골목 등에 혼자 다니지 말라고 딸에게 신신당부했다"며 "다른 어떤 범죄보다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범죄는 꼭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 울산둥지로타리클럽2026년 사랑의나눔 행사 실시 울산화정종합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2026년 1월 23일(금) 울산둥지로타리클럽(회장 배재훈)와 함께 2026년 사랑의 겨울이불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울산둥지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 ...
  3. 울산동구갈릴리교회, 남목1·3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남목1동행정복지센터남목3동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갈릴리교회(담임목사 조성진)는 23일 남목1동과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각각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씩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
  4. 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동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대장 임광석)는 1월 23일 동구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달된 성금은 동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
  5. 동울산청년회의소, 이웃 사랑 성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 ]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는 1월 23일 오후 4시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라면, 음료수, 과자 등 30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다.    동울산청년회의소는 매년 대왕암해맞이축제 중 떡국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며 꾸준히 이웃...
  6.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
  7.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