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류현진, 완벽 피칭 2승 사냥 성공
  • 최철규
  • 등록 2014-04-14 10:14:00

기사수정
  • 7이닝 2안타 1볼넷 무실점
류현진(27ㆍLA 다저스)이 지난 경기에서 최악의 부진을 만회하는 최고의 호투를 보이며 시즌 2승에 성공했다.


류현진은 1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2안타 1볼넷 무실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 3차례 원정경기에서 19이닝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고, 99개의 공을 던지는 동안 8개의 삼진을 잡았다.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3.86에서 2.57로 뚝 떨어졌다. 다저스가 6-0으로 이겼다.
  
▲7이닝 2안타 1볼넷 무실점으로 완벽투를 선보이고 있는 류현진 선수 모습


류현진은 앞선 경기에서 2이닝 동안 무려 8실점(6자책)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지구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타자들의 불 붙은 방망이에 넉다운 됐다. 하지만 이날은 달랐다.


최고 시속 92마일(약 148㎞)의 몸쪽 직구와 함께 승부구로 슬라이더를 요긴하게 던져 애리조나 타선을 봉쇄했다.


경계대상 1호 폴 골드슈미트에 던진 슬라이더는 무려 86마일(138㎞)이 찍혔다. 2-0으로 앞선 1회말 1사 1루 풀카운트에서 컷패스트볼 같은 슬라이더를 던져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골드슈미트는 전날까지 류현진에게 16타수 8안타(타율 0.500)로 아주 강했다. 하지만 이날 3차례 대결에서는 2삼진, 외야 플라이 한 번 등으로 맥을 못 췄다.


류현진의 이 같은 호투에 현지 언론은 "시즌 최악의 선발 등판을 딛고 다시 일어섰다"고 호평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는 "류현진이 1,2회 선두 타자를 출루시켰지만 단 한 명의 주자도 2루를 밟지 못했다"면서 "마지막 10타자는 연속해서 범타 처리했다"고 경기 내용을 소개했다.


LA 타임스는 "류현진이 애리조나를 숨 막히게 하면서 좋은 모습으로 돌아왔다"면서 "류현진은 2이닝 동안 8실점한 지난 경기 때와는 완전히 다른 투수처럼 보였다"고 전했다.


류현진은 "지난 경기 많이 맞은 이후 등판이라 긴장했지만 두 번 실수하면 안 되지 않나. 낮게 던진 것이 주효했다"며 "골드슈미트를 꽁꽁 묶은 게 너무 기분 좋다고 말했고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류현진의 투구가 아주 예리했다"며 "류현진이 기대대로 오래 마운드를 지켜준 덕에 지쳐 있던 불펜 투수진에 휴식이 됐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