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정보정책과(과장 오무순)에서는 정보정책과 직원과 IT업체(티엔정보기술, 일신, 우리정보기술) 직원들로 구성된 “찾아가는 IT사랑 봉사단”을 발족하였다.
'찾아가는 IT 사랑 봉사단'은 정보정책과 직원들의 정보분야 전문적인 지식과 IT업체의 능숙한 IT기술을 접목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농어촌 정보이용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소외시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단체로서 지난 3월 29일(토) 서귀포시 소재 노인복지회관을 찾아가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활용한 나눔 실천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단원은 컴퓨터 및 인터넷 등 IT 환경개선을 위해서 노인복지회관내 20여대의 컴퓨터 내부 청소, 부품 교체(키보드, 마우스 등), 악성코드제거 등 소프트웨어 점검, 인터넷 환경 점검, 시설내부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비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노인어르신이 복지회관을 찾았는데, 특히, IT봉사원들이 컴퓨터 점검․ 수리와 주변 환경정비가 완료되고 깨끗해진 컴퓨터 교실을 보면서 “이제부터는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고 원활하게 컴퓨터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정말 고맙다” 며 흐뭇해 하셨다.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 ․ 아동복지 ․ 노인등 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 재능기부 등 IT환경 향상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정보소외격차를 해소하고 누구나가 쉽게 정보 이용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추진 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