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복지계획 수립 논의
안성시와 안성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에서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3기 안성시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추진단 운영위원회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수립 추진단을 소개하고 추진단 팀원들이 해야 하는 역할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안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김보라 실무협의체 위원장의 경과보고 및 제3기 안성시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방향과 세부계획에 대한 이연 책임연구원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3기 안성시지역사회복지계획은 안성시가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2015년부터 4년간 실천 가능한 복지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추진단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활용 가능한 복지자원을 고려해 계획의 비전과 전략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과제 및 세부사업을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의 참여를 통해 수립해 나가게 된다.
추진단은 안성시장(황은성)과 안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공동위원장(각현스님)을 단장으로 지역 실정에 밝은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외부전문가, 공무원 등 38명의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야별 복지계획 수립, 조사, 계획, 평가,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추진단장 각현스님은 "안성시의 특성이 최대한 반영되는 제3기 지역복지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