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
포천시(시장 서장원)가 안전행정부가 주관한 2013년도 지방재정 균형집행 평가 결과 전국에서 ‘대상’으로 선정 돼 기관표창과 함께 재정인센티브를 하반기에 받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포천시는 올 상반기 집행목표액 1,554억원보다 134.8% 초과한 2,096억원을 집행해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시가 전국에서 대상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균형집행 추진상황실을 운영하는 한편, 올해 초부터 예산집행 사전계획 수립 및 절차이행에 철저를 기하고, 공사의 긴급입찰제도, 수의계약 범위 확대, 하도급대금 직불제 실시, 민간자본보조금의 선집행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한데 따른 결과이다.
올해 균형집행은 서민경제 활성화에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사업, 서민생활 안정화사업, SOC 사업 위주로 중점 집행함으로써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기택 부시장은 “예산의 하반기 집중 집행을 방지하고 이제는 연중 균분 집행으로 가야한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재정운영을 통해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