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연천군 백학초등학교(교장 김중기)는 2013년 6월 26일 연천 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응급 상황시 행동요령,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교육을 받는 학생 모두 직접 마네킹(애니)를 이용해 심폐소생술을 실습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연천소방서 구조구급대원은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를 이용하여 뇌에 산소를 공급해 줘야 뇌 손상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하였으며 “누구나 응급환자에게 관심을 갖고 생명을 살리는 기본적인 심폐소생술을 실시해서 심정지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자신감을 갖고 신속하게 대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하였다.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해 본 임승우(1학년) 학생은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이렇게 실습을 해 보고 배우면서 내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