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 1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행정혁신 토크 콘서트.
충남도는 1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도민과 안희정 지사, 행정혁신위원, 도·시·군 공무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혁신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정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추진 의지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기존의 토론회 형식과 틀을 벗어나 새로운 방식이다.
행정혁신이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를 동영상 상영과 안희정 지사의 혁신 의지 발표, 선배 공무원과의 토크, 뮤지컬과 프레지를 통한 우수사례 소개, 앞으로의 혁신 방향을 정립하는 토크쇼, 자동응답기를 통한 쌍방형 전자투표 등 재미있고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광역행정 기획자로서 공무원 스스로 자부심을 가질 것과 유능한 조직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권위와 위계를 버릴 것을 강조했다.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는 올 초 공직생활을 마무리한 황선만 도 생활체육회 사무처장이 업무시스템과 행정 환경 변화, 재직 중에 있었던 에피소드 등을 안 지사와 대화를 나누는 식으로 진행했다.
혁신 추진 우수사례는 ▲구제역·산불·환경·재난 부서 등이 통합방재센터에서 합동 근무하는 국내 유일 융·복합 사례를 소방본부가 뮤지컬로 엮어 발표하고 ▲자치행정과는 독서대학 운영 현황을 발표했다.
또 ▲토지관리과는 국토교통부의 모범사례로 선정돼 전국으로 확대 추진 중인 종이 없는 지적 민원처리시스템 운영 사례를 ▲부여군은 스마트 농업재해 시스템구축으로 신속한 재난 집계 사례를 현장 음성을 담아 생생하게 소개했다.
행사의 대미는 안 지사와 이성 서울시 구로구청장 등이 참석해 ▲시·군에서 본 행정혁신 ▲공공기관에서 느끼고 있는 행정혁신 ▲도 사업소에서 체감하고 있는 행정혁신 ▲도의 소통 문화 ▲투명 행정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격의 없이 주고받았다.

▲ 안희정 지사가 1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행정혁신 토크 콘서트에서 혁신의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1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행정혁신 토크 콘서트에서 선배공무원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1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행정혁신 토크 콘서트에서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